THE BEST 교육
통합지원 서비스

THE BEST AI 활용교육

경영/경제

경영대학원에서의 ChatGPT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프로젝트 계획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 작성일 : 2023-06-26
  • 조회수 : 239
  • 작성자 : 교육혁신센터 관리자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경영대학원의 이든 몰릭 교수는 그의 ‘기업가 정신과 혁신’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매주 ChatGPT를 실행 후 명령어를 입력하는 과제를 주었고, 학생들은 ChatGPT와 상호작용하면서
경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몰릭은 “ChatGPT의 아이디어는 훌륭했다”고 말하는 동시에, ChatGPT가 제공한 정보는 사실 검증이 필요하며
오류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을 강조했다. 

몰릭은 교육자와 교육 환경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해가야 한다고 주장하며,
학생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중에 AI를 활용하는 것을 금지할 수는 없다고 하였다.
그러나 어떤 내용에 ChatGPT를 사용했는지, 어떤 명령어를 입력했는지 등을 교수자에게 보고하는
‘정직함’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하며, 교육에 미치는 AI의 영향력을 인정했다.


출처:

https://www.npr.org/2023/01/26/1151499213/ChatGPT-ai-education-cheating-classroom-wharton-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