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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를 활용한 비전공자의 코딩 작업 수행 <영국 레딩 대학>

  • 작성일 : 2023-06-26
  • 조회수 : 294
  • 작성자 : 교육혁신센터 관리자

영국 레딩 대학교의 홍 양 교수는 환경과학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ChatGPT를 활용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의
코딩을 수행하도록 지도했다.
캠퍼스 내 자연과 강의실의  수준 차이를 분석하는 과제를 위해 학생들은 ChatGPT에 ‘대학 캠퍼스에서
자연에 가까운 장소와 인공적인 장소의  차이를 분석하기 위한 t-테스트를 수행하는 R 코드를 제공해줘.’ 등의
명령어를 입력했다.
ChatGPT가 통계 분석 전공이 아닌 학생들에게 코드를 생성해줌으로써 학업에 도움을 준 것이다.

또한 홍 양 교수는 AI 활용 기술에 적합한 새로운 평가 방법을 시도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에세이를 쓰는 대신 10분 동안 자신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수는 <nature> 칼럼에 “이런 평가 방식은 ChatGPT의 답변을 표절하는 문제를 방지하고,
평가 과정 속에서의 상호작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는 의견을 남겼다.



https://www.nature.com/articles/d41586-023-010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