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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기반 조교의 활용 개선을 위한 노력: 조지아 공과대학교의 사례

  • 작성일 : 2023-08-23
  • 조회수 : 244
  • 작성자 : 교육혁신센터 관리자

    조지아 공과대학교 연구진은 자체 AI 챗봇 Jill Watson을 대학 조교로 사용하고 있다.  Jill Watson은 질문의 패턴에 맞게 예측 가능하고 정형화된 답변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챗GPT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중간자 역할을 수행한다. 

    해당 연구진이 Jill Watson을 활용하고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Jill Watson에게 강의 비디오 및 슬라이드의 텍스트와 교과서 내용을 입력하여 수업과 관련된 내용을 사전에 학습시킨다. 학생이 질문을 하면 Jill Watson은 해당 질문에 직접 답하기 전에 교과서 내 참고해야 할 부분을 ChatGPT에게 알려주거나, ChatGPT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결과를 교과서 자료에 기반하여 진실 여부를 확인(fact-check)한다.  이와 같은 검증 작업을 통해 답변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면 정형화된 답변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다. 해당 챗봇은 인지과학 입문, HCI, 지식 기반 AI 등 세 개의 강좌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출처: https://www.askedtech.com/weblink/141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