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를 활용한 비판적 글쓰기 지도 <미국 미시시피 대학>
미시시피 대학교의 글쓰기 강사이자 교육 개발자인 에밀리 도나호 박사는
학생들이 작문 수업에서 과제를 수행할 때 ChatGPT를 활용하도록 독려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ChatGPT로 논증의 초안을 만든 다음, 그 초안의 설득력과 타당성에 대해 주석을 달았다.
그 다음, 자신의 비판을 바탕으로 논증을 수정하여 과제를 제출했다.
ChatGPT로 초안을 작성한 학생들은 분량을 채우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고, 과제의 핵심적인 내용에 집중할 수
있었다.
도나호는 “이러한 방식으로 과제를 세분화하면 학생들이 옆길로 새지 않고 중요한 단계에 집중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