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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와 OpenAI Playground의 작문 초안 평가 과제 <미국 미시시피 대학>

  • 작성일 : 2023-06-26
  • 조회수 : 371
  • 작성자 : 교육혁신센터 관리자

미시시피 대학교의 에밀리 도나호 박사는 작문 수업에서 인공지능이 작성한 글을 평가하는 과제를 냈다.
학생들은 ChatGPT 또는 OpenAI Playground에게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했다.
예를 들어, “고등교육의 연대기를 가르치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수진들은 교실 학생들을 돌봐야 할 의무가 있음’을
주장하는 논평을 작성해줘.” 라고 지시하면, AI는 5줄 내외의 문단을 출력하고, 학생들은 해당 내용을 채점해야 했다.

도나호가 정리한 바에 따르면, AI가 생성해낸 쉽고 단순한 주제의 글은 일관성 있고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A등급을 받았다. 그러나 전문성이 요구되는 주제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른 오류들이 발생했고, 논리성이 떨어져
C등급을 매기기도 어려웠다. 또한 스스로를 성찰하는 일기와 창의적인 이야기를 써달라고 요청하자, 독창적이지 않은 문장을
기계적으로 반복했다. 

결론적으로 AI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을 정리하는 데에는 유용하지만, 전문적이거나 창의적인 주제에 대한 글이나
개인적인 성찰을 담은 글을 작문하기에는 아직 불완전하다고 볼 수 있다.


출처: https://twitter.com/EmPittsDonahoe/status/1624095499027632128?s=20